주메뉴바로가기 본문바로가기

BGF 리테일

주메뉴

라이프 네트워크 컴퍼니 BGF
HOME > 홍보센터

지속적인 혁신과 변화,
BGF리테일

편리한 생활을 창조하는 BGF리테일의 혁신과
변화에 대한 소식을 전해드립니다.

글자 글자 축소 글자 확대

보도자료

CU(씨유), 방탄소년단 투명 티머니 판매
- 최근 3년간 교통카드 매출 두 자릿수 신장∙∙∙ 개성 나타내는 수단으로 교통카드 수집 - 방탄소년단 멤버 개인컷 7종, 20만 장 한정 판매∙∙∙ CU 멤버십 2% 자동적립 혜택까지 교통카드가 청소년들의 개성을 나타내는 잇 아이템으로 자리잡았다. CU(씨유)에 따르면, 카카오프렌즈와 콜라보한 티머니를 선보인 지난 2016년 교통카드 매출은 전년 대비 45.5% 신장했으며, ‘방탄소년단 CU플러스티머니’를 출시한 2017년에도 32.2%나 껑충 뛰었다. 지난해에도 교통카드 매출은 18.4% 신장하며 성장세를 이어갔다. 이처럼 충전식인 교통카드의 판매가 크게 증가하고 있는 것은 최근 교통카드 업체에서 선보이고 있는 캐릭터, 아이돌 콜라보 상품들이 10대들을 중심으로 큰 인기를 끌고 있기 때문이다. 교통카드가 단순한 교통수단 결제를 넘어 체크카드, 신용카드의 발급이 어려운 청소년들의 주요 결제 수단으로 자리잡으면서 자신만의 개성을 드러낼 수 있는 교통카드로 교체하거나 수집하는 경우가 늘어난 것이다. 이에 맞춰 CU(씨유)는 한국스마트카드가 출시한 ‘방탄소년단 투명 티머니(5,000원)’를 오는 28일 업계 단독으로 판매한다. 해당 상품은 방탄소년단 멤버인 RM, 진, 슈가, 제이홉, 지민, 뷔, 정국의 사진이 디자인 된 7종으로 구성 되었다. 특히, 이번 티머니에는 투명 소재를 적용해 세련된 이미지를 강조했다. 또한, CU(씨유)에서 해당 티머니로 상품을 구매할 시 CU멤버십 포인트 2% 자동 적립 및 매월 다양한 상품에 대한 30% 할인 혜택도 받을 수 있다. ‘방탄소년단 투명 티머니’는 전국 CU(씨유)에서 20만장 한정으로 만나 볼 수 있다. BGF리테일 생활용품팀 김일두 MD는 “CU(씨유)의 다양한 혜택과 티머니의 편리함을 고객들이 보다 다양하게 만날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CU(씨유), '함께해요 3∙1운동 100주년 캠페인' 진행
- 1만 3천 여 점포에서 ‘2019 이달의 독립운동가’ 게시, 3∙1운동 사적지 PB상품에 소개 - 포켓CU와 CU 공식 페이스북 통해 3∙1운동 퀴즈 이벤트, 3∙1운동 사적지 공유 이벤트 - 독립기념관 교육사업부에 기부금 전달∙∙∙ 아동∙청소년들의 독립운동 교육사업에 도움 3∙1운동 및 대한민국임시정부 수립 100주년을 맞아 전국 1만 3천여 개 CU(씨유)가 독립운동사(史) 알림이가 된다. 편의점 업계 1위 CU(씨유)를 운영하고 있는 BGF리테일이 독립기념관과 ‘독립운동사 대중화를 위한 업무협약’을 20일 체결하고 오는 3월부터 ‘함께해요 3∙1운동 100주년 캠페인’을 진행한다. 이날 업무협약식에는 BGF리테일 류왕선 상품해외사업부문장, 송재국 상품본부장, 김윤경 마케팅실장, 독립기념관 한국독립운동사 연구소 김용달 소장, 박민영 학술사업부장, 이용학 고객홍보부장 등이 참석한 가운데 이뤄졌다. CU ‘함께해요 3∙1운동 100주년 캠페인’_3∙1운동 사적지가 소개된 HEYROO 콘소메맛 팝콘, 바나나우유 BGF리테일은 업무협약 내용에 따라 CU(씨유) 점포 내 각종 홍보 플랫폼을 통해 매월 독립기념관에서 제공하는 학술자료에 따라 올바른 독립운동 역사 등을 알리는 역할을 수행한다. CU(씨유)의 ‘함께해요 3∙1운동 100주년 캠페인’은 이달의 독립운동가와 3∙1운동 사적지와 관련된 정보를 전달하고 소비자들과 함께 그 숭고한 뜻을 기리기 위해 기획됐다. CU(씨유)는 점포 내 안내게시판에 기존 상품 정보 대신 국가보훈처가 선정한 ‘2019 이달의 독립운동가’ 포스터를 매월 게시한다. 3월 손병희 선생을 시작으로 12월 윤봉길 의사까지 365일 24시간 독립운동가들의 희생과 공훈을 널리 알릴 예정이다. 인기 PB상품을 통해 우리가 기억해야 할 3∙1운동 사적지도 소개한다. HEYROO PB상품 가공유, 스낵 13종을 선정하여 만국 공원(인천), 아우내 장터(천안), 미밋 동산(제주) 등 전국 각지의 3∙1 운동 사적지를 제품 패키지에 넣어 3∙1운동의 의미를 되새긴다. CU(씨유)를 찾는 월 평균 방문객 수는 약 1억 2천만 명으로 BGF리테일은 이번 캠페인을 통해 전국민이 최소 월 2회 이상 CU(씨유)에서 직간접적으로 독립운동에 대한 정보를 접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또한, CU 멤버십 어플인 ‘포켓CU’를 활용한 역사퀴즈 이벤트도 펼친다. ‘포켓CU’를 통해 이달 27일부터 3월 1일까지 출제되는 3∙1운동 퀴즈의 정답을 맞춘 선착순 응모자 총 3,100명에게 삼각김밥을 100원에 구매할 수 있는 할인쿠폰을 증정한다. 같은 기간, 독립기념관과 함께 선정한 3∙1운동 사적지와 인근 CU(씨유) 점포를 표기한 지도를 CU 공식 페이스북에 게시 응모하면 추첨을 통해 CU모바일상품권을 증정하는 SNS 이벤트도 연다. 뿐만 아니라, BGF리테일은 아동∙청소년들이 올바른 독립운동의 역사에 대해 배울 수 있도록 독립기념관 교육사업부에 기부금을 전달하여 관련 교육 프로그램의 개발 및 운영을 도울 예정이다. BGF리테일 류왕선 상품해외사업부문장은 “3∙1운동 100주년을 맞아 CU(씨유)를 찾는 고객들이 3∙1운동의 숭고한 의미를 다시금 되새기는 시간을 가질 수 있길 바란다”며, “대한민국 대표 편의점으로서 앞으로도 BGF리테일의 전국 최대 오프라인 네트워크를 활용해 공익적 역할을 수행하는 데 앞장설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BGF리테일은 해마다 CU가맹점주들과 함께 독도 경비대를 위문하고 독도사랑 후원금을 전달하는 등 다양한 독도 수호 및 후원 활동을 실천하고 있으며 긴급 재난 구호 시스템(BGF브릿지), 취약계층 자활 사업 플랫폼(CU새싹가게), 미아∙치매노인 찾기 프로그램(아이CU) 등 다양한 사회공헌활동을 수행하고 있다.

BGF리테일, 토종 브랜드 CU(씨유)로 ‘iF어워드’ 본상 수상
- 업계 최초 브랜딩 부문 수상∙∙∙ 디자인으로 CU(씨유)만의 친근하고 밝은 이미지 전달 - 우리나라 대표 편의점의 디자인 경쟁력 국제 무대서 인정∙∙∙ 가맹점주의 자부심 될 것 BGF리테일이 운영하는 우리나라 편의점 ‘CU(씨유)’가 국제적으로 권위있는 디자인 어워드에서 잇따라 수상하며 글로벌 브랜드로 도약하고 있다. BGF리테일은 독일디자인협회가 주관하는 ‘iF 디자인 어워드’에서 커뮤니케이션 ‘CI / Branding’ 부문에서 본상을 수상했다고 지난 18일 밝혔다. ‘iF 디자인 어워드’는 독일의 레드닷 디자인 어워드, 미국 산업디자인 협회의 IDEA 어워드와 함께 세계 3대 디자인 어워드로 불리며, 수상 브랜드에게 사용이 허가되는 iF 로고는 우수한 디자인을 보증하는 범국가적인 상징으로 통용되고 있다. CU(씨유)는 앞서 지난 8일 ‘2019 독일 디자인 어워드(German Design Award, 이하 GDA)’ 브랜드 아이덴티티 부문 본상을 수상하기도 했다. GDA는 기업의 출품을 받지 않고 글로벌 디자인 어워드에서 입상 경력이 있는 작품들 중 후보작을 선정한다는 점에서 ‘상(狀) 중의 상(狀)’으로 불릴 만큼 권위있는 어워드로 꼽힌다. 특히, 두 어워드 모두 국내 편의점 업체가 수상을 한 것은 CU(씨유)가 처음으로, 국내 편의점 브랜드가 까다로운 국제 디자인 어워드에서 인정 받았다는 점에서 더 큰 의미가 있다. 이번 BGF리테일의 수상은 지난 2017년 진행된 BI 리뉴얼에 대한 성과다. 역동적인 심볼과 밝은 브랜드 컬러 등의 시각적 요소들이 CU(씨유)만의 친근하고 활기찬 이미지를 효과적으로 고객들에게 전달하고 있다는 점 등이 높이 평가 됐다. BGF 민승배 커뮤니케이션실장은 ”이번 수상으로 글로벌 브랜드로 도약하는 CU(씨유)의 디자인 경쟁력을 국내 뿐 아니라 국제 무대에서 인정받았다는 데 큰 의미가 있다”며, “앞으로도 혁신적인 브랜드 커뮤니케이션을 통해 고객들과 소통하고 가맹점주님들이 자부심을 느낄 수 있는 브랜드를 만들기 위해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CU(씨유)는 고객과 친근하게 인사하고 소통하는 브랜드 이미지를 전달하기 위해 ‘만나면 반갑다’는 의미와 ‘다시 만나자’는 의미를 담은 '나이스 투 씨유(Nice to CU)’로 브랜드 아이덴티티를 리뉴얼했다.